국내 판매 레트로 소형 냉장고
레트로 감성의 끝판왕 스메그 냉장고에 로망이 있지만, 아쉬운 가성비 때문에 구매를 망설인 적이 있나요? 스메그를 대체할 수 있는 국내의 레트로 감성 냉장고 브랜드를 모아봤습니다.
일반 냉장고에서는 기대하기 어려운 다양한 색상과 부드러운 곡선을 그대로 빼닮아 원룸이나 기숙사에서 사용하거나 음료 및 곡물, 화장품 저장용 서브 냉장고로 만족할만한 국내 레트로 감성 냉장고 리스트입니다.
1. 쿠잉 cooing
👀 추천: 원룸 거주, 자취생, 사무실 냉장고
브랜드 명도 귀여운 쿠잉전자에서 선보인 레트로 감성 냉장고 입니다. 쿠잉전자 자체가 감성을 담은 가성비 전자제품 회사임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것이 스메그를 닮은 레트로 냉장고입니다.
80L 리터 이상부터 2도어 형태인 듯합니다. 스메그를 닮은 곡선형 탑커버에 무채색이 아닌 모던크림색과 레드색상이 메인입니다. 손잡이는 메탈인 것도 스메그와 닮았네요. 하지만 가격대는 그보다 훨씬 현실적입니다. (리터당 30~40만원대)
쿠잉 냉장고 중에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이 이 제품인 듯합니다. 80L로 작은 용량이지만 냉동실과 에그트레이, 도어트레이 및 신선과일 야채칸 등 필요한 건 다 있거든요. 사무실용 냉장고나 공간이 좁은 곳에서 자취하는 학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레트로 냉장고하면 레드 색상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거나 힙한 느낌을 사랑한다면 소형 냉장고로 분위기를 바꿔볼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80L 보다 용량이 조금 더 큰 115L 입니다. 냉장칸이 2개로 나뉘어 있어서 음식을 더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원룸이나 사무실 외에 서재 방이나 게임 방 등 집 안의 한 공간에 둘 목적으로도 추천드리는데요. 원도어 미니 냉장고는 냉동칸 없이 냉장만 가능해서 음료(술, 커피, 탄산 등)나 차갑게 보관해야 하는 간식(샌드위치, 핫바, 치즈 등)을 보관해 두고 바로 꺼내 먹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컴퓨터 방이나 서재 방 등 취미생활을 하는 방에 소형 냉장고를 둔다면 꽤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요.
💡 번외
레트로 감성 냉장고가 제법 히트를 치자, 쿠잉전자에서 비슷한 컨셉으로 레트로 전자레인지도 선보였는데요. 귀엽고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쿠잉전자 제품으로 무드를 맞춰도 좋을 것 같아요. 냉장고는 아니지만 레트로 무드를 좋아한다면 이 전자레인지도 좋아할 것 같아서 함께 소개해봅니다.
2. 올리 OLLY
👀 추천: 침실 or 컴퓨터방 음료 냉장고, 집들이 선물
올리 냉장고는 저소음을 강조한 미니 냉장고입니다. 용량이 24L로 사이즈가 작아서 마치 공간박스 같기도 한데요. 그래서 화장품이나 음료 정도의 아주 간단한 것만 보관 가능하기도 합니다.
크기가 작아 메인 냉장고를 대체할 순 없을 것같고요. 개인 방에 음료나 간식을 보관하는 용도나 화장품 보관 정도로 활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올리 역시 곡선 디자인의 다채로운 파스텔 컬러를 사용했는데요. 기존 소형 냉장고와는 다르게 레트로한 감성을 강조했습니다. 코지 아이보리, 아일랜드 민트, 스칼렛 레드, 밀키 그레이, 베이비 핑크 등 일반적인 가전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색상을 출시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① 저소음 ② 낮은 소비전력 ③ 넓은 저장공간 ④ 슬라이딩 도어인데요.
올리 냉장고의 경우 냉각 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기 위해 반도체 열전소자 기술을 채택했다고 하는데요. 거의 무소음에 가까운 저소음이라고 하네요. 실제로 배경 잡은 20데스벨 상태의 소음 측정실에서 테스트 했을 때 도서관 평균 소음(40db) 보다 낮거나 비슷한 값이 나왔다고 해요.
소음을 줄이기 위해 사용한 반도체 열전소자 기술은 소비전력 또한 낮아서 60w의 저전력으로도 유지가 된다고 해요.
3. 벨 BELLE
👀 추천: 자취방, 취미방 서브 냉장고
서울전자에서 선보인 레트로 스타일 냉장고입니다. 쿠잉전자와 동일하게 원도어 제품과 투도어 제품 모두 출시했습니다. 색상은 크림색과 레드색, 핑크색, 파스텔 톤의 스카이블루입니다. 파스텔 컬러를 원한다면 서울전자의 벨 냉장고를 알아봐도 좋을 것 같아요. 쿠잉 냉장고와는 스펙 면에서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투도어의 쿠잉 소형 냉장보 보다 용량이 아주 살짝 더 큽니다. (쿠잉 80L, 벨 83L) 내부 칸 나눔은 동일하고요. 벨 역시 둥근 곡선에 다양한 컬러를 보유하고 있어서 취향에 따라 구매 가능합니다. 에너지 소비효율은 4등급입니다. (소형 냉장고 소비효율이 대체로 3~4등급 입니다)
벨 레트로 냉장고의 원도어 제품입니다. 다른 곳에는 없는 디자인인데요. 한때 유행했던 영국 국기 컨셉입니다. 서울전자의 다른 원도어 냉장고는 곡선에 단색 컬러(핑크, 스카이블루)를 차용했는데 이 제품만 직선으로 딱 떨어지는 모양에 영국 국기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냉장고를 두고 싶지만 냉장고가 어울리지 않는 공간에 두면 좋을 것 같아요.
4. 셀리브 Celive
👀 추천: 사무실, 주방 서브 냉장고, 간식 냉장고
원도어 형식의 소형 냉장고 입니다. 색상은 크림, 민트, 블랙 3가지 인데요. 벨 원도어(110L)와 쿠잉 원도어(92L) 냉장고 보다 용량이 조금 더 작은 85L 입니다. 다만 다른 제품과 달리 로고가 작게 들어가 있어서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입니다.
참고로 셀리브 냉장고에는 다른 원도어 냉장고에는 없는 간이 냉동실이 있는데요. 냉장고 문을 열었을 때 보이는 가장 윗칸이 막혀 있는데 여기가 바로 간이 냉동칸입니다. 시원에서 조금 더 차갑게 먹고 싶은 음식(푸딩이나 티라미수 등)을 보관해두면 좋을 것 같아요.
이외에 강화유리로 된 선반이나 도어에 달린 멀티 포켓, 다이얼을 통한 온도조절 등은 앞서 소개한 원도어 미니 냉장고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이외에도 코코일렉, 위니아 레트로 미니 냉장고 등 국내에서 선보인 레트로 냉장고가 꽤 있는데요. 특별히 차별화 되어 보이는 부분이 없어서 굳이 소개는 하지 않았습니다.
인테리어 감성을 강조한 제품이지만 원룸이나 자취생들에겐 든든한 메인 냉장고로도 이용 가능하고, 곡물이나 음료, 술, 화장품 등 특정 품목만 보관하는 서브 냉장고로도 이용 가능해서 활용도까지 있는 미니 냉장고들이었습니다.
💡 더 많은 아이디어 보기
스메그가 있는 주방 스타일링, 해외 레트로 냉장고 브랜드 6
스메그 스타일 레트로 냉장고 파스텔톤의 귀여운 곡선이 매력적인 스메그 냉장고에 로망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메인 냉장고로 쓰기엔 용량도 적고 비싼 가격에 망설여 지는 게 사실
home.springcat1116.kr
미드센추리인테리어, 모자이크 타일테이블 리폼 아이디어 10가지
모자이크 타일 리폼 아이디어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미드센추리모던 스타일이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제는 시중에 판매하는 가구를 넘어 요소, 요소를 더해 자신이 직접 원하는
home.springcat1116.kr
독보적 감성 자랑하는 인테리어 액자 포스터 숍 8
인테리어 액자 포스터 아이디어 전월세집도 내 집처럼 꾸밀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가벼운 패브릭 포스터 또는 내 취향을 담은 액자를 거는 것 아닐까요? 미니멀리즘 유행을 타고 한때 밋밋
home.springcat1116.kr
집중력 높이는 홈오피스 서재 인테리어 꿀팁 6가지
집중력 높이는 홈오피스 꿀팁 6✨ 회사 업무가 아니더라도 개인적인 일이나 취미생활 영위를 위해 집에 서재를 갖추는 게 트렌드인 시대입니다. 집안에서도 사무실과 같이 높은 생산성을 낼 수
home.springcat1116.kr
'가전·가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메그가 있는 주방 스타일링, 해외 레트로 냉장고 브랜드 6 (0) | 2023.02.07 |
---|---|
미드센추리인테리어, 모자이크 타일테이블 리폼 아이디어 10가지 (0) | 2022.10.14 |